본문 바로가기

꿈풀이

하늘을 나는 꿈, 올라가는 꿈해몽 풀이

하늘을 나는 꿈, 올라가는 꿈해몽 풀이

하늘을 나는 꿈

하늘을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것은 어린 시절 꿈에 자주 꿀 수 있는 꿈이다.

하지만 어른이 된 현재 꿈속에서도 빈번치 않게 꿀 수 있는데, 이러한 꿈들은 대부분 신분 상승 또는 자아 과시, 자유를 가지고 싶은 의지 등과 연관된 일을 암시한다고 한다.

 

하늘을 나는 꿈이 만들어지는 동기로는 두 가지 학설이 있다고 한다.

우선 하나의 학설은 신체 감각인 피부로 느끼는 감촉 또는 폐의 호흡운동에서 기인하는 것이다.

또 다른 하나는 어린 시절부터 잠재적으로 의사 화가 되어 하늘을 날고 싶다는 소망에서 유래한다는 두 가지의 학설 있다.

 

단 꿈이 형성되는 동기가 어떠한 이유든 의도하는 바가 미래를 암시하는 사실은 변함이 없다고 한다.

즉 꿈에서 하늘을 나는 자극적인 표현을 꿈은 사람의 미래를 암시하는 강조 수단으로 사용이 된다는 점이라는 것이다.

 

하늘을 나는 꿈과 마찬가지로 수영을 하는 꿈 역시 소원이 충족이 되므로 보통 길조를 상징을 의미한다고 한다.

단 꿈속에서 하늘인 공중이라는 관념이 상기가 되는 것은 사회 또는 국가 기반이라는 의미를 나타내며 꿈을 꾼 사람의 미래가 함께 연관이 되어 있다고 뜻할 수 있다.

 

계속해서 나는 꿈

자신이 계획해서 행한 결과가 예상보다 늦게 나타나거나 혹은 자신과 가까운 지인이나 애인과 헤어질 수가 있다.

 

날아올라서 나무 위로 올라가는 꿈

빠른 속도로 승진을 하게 되거나 매력적인 이성과 연애를 하게 된다.

 

저 멀리 날아가는 사람을 본 꿈

자신이 하는 일이 계속 잘 진행될 것이다.

혹은 자신이 알고 지낸 누군가가 죽게 되거나 가까운 지인이나 애인과 이별을 하게 될 수도 있다.

 

공중에서 떠 있는 건물에서 혼자 있는 꿈

조만간 죽게 될 수도 있으니 조심하길 바란다.

 

자기 자신이 하늘로 날아오르는 꿈

언젠가 많은 돈과 재물을 얻게 되어 부귀해질 것이다.

 

자신의 지인 중에서 한 명이 옷을 말끔하게 입은 상태로 저 멀리로 날아가면서 점점 사라져 가는 꿈

꿈에서 등장한 그 사람이나 혹은 그와 동일시되는 인물이 사망하게 된다.

 

자신의 등에 날개가 나와서 하늘을 나는 꿈 *길몽

만약 결혼을 아직 하지 않았다면 조만간 결혼을 하게 된다.

 

엄청난 크기의 바위가 공중에 떠다니는 꿈

자신이 소속된 단체나 기관에 어떤 문제가 발생하여 그곳이 존폐위기에 몰리게 된다.

 

건물을 위아래로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꿈

자신이 하려고 하는 모든 일이 막힘없이 잘 풀릴 것이다.

 

차나 기차나 배 버스 등과 같이 움직이는 물체가 하늘을 날아다니는 꿈

자신이 현재 소속되어 있는 단체나 기관이 기존의 제도나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활동하는데, 이러면서 많은 관심을 받게 된다.

 

구름을 타서 하늘을 올라간 꿈

좋은 꿈으로 해석되지만 어느 정도 위험을 알리는 꿈이기 때문에 매 순간 조심해서 다녀야 한다.

 

공중을 뛰어서 난관을 넘어가는 꿈

현실에서 재치를 발휘하여 위기의 상황에서 벗어난다.

 

애인과 손을 잡고 하늘을 나는 꿈

현재 자신의 일이 제도나 규칙 등과 같은 것에 얽매여 있는 상태라면 그것으로부터 자유로워질 수가 있다.

 

아주 낮게 공중을 나는 꿈

현재 자신의 심리가 불안정한 상태라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다. 그로 인하여 근심 걱정을 가지게 되는 사건에 휘말릴 수가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.

 

호랑이나 거북이, 용과 같은 영수 같은 동물들이 하늘을 날아다니는 꿈

자신이 현재까지 이룩한 업적이나 결과물이 사회적으로 알려지고 평가를 받음으로써 유명세를 얻게 된다.

 

위로 훌쩍 날아서 윗방으로 들어가는 꿈

자신이 현재 회사를 다니고 있다면 승진을 하게 되거나 신분 상승의 기회가 있을 수 있다.

 

자신이 하늘 최상위 포식자인 맹금류가 되어서 하늘을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꿈

어떤 곳의 비위를 알게 되고 그것을 시정하는 임무를 맡게 된다.

 


올라가는 꿈

올라가는 꿈은 자신의 좋은 기분을 나타내고 소원 충족을 암시하기 때문에 미래에 자신을 기쁘게 해 줄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.

 

혼자서 지붕 위에 올라가는 꿈

자신이 일하는 곳에서 은퇴를 하거나 홀로 있게 되는 외로운 상황에 놓이게 된다.

 

지하에서 지상으로 올라가는 꿈

어떤 원인으로 인하여 사회적으로 이름이 알려지게 된다.

 

커다란 나무 위에 올라가는 꿈

자신이 출세하여 지위나 신분이 상승한다.

 

끝이 보이지 않는 돌계단을 올라가는 꿈

여태껏 자신이 이룩해온 업적이 알려지고 발표되어서 상부로부터 상을 받게 된다.

 

계단을 오르락내리락하는 꿈

만약 주식을 하는 사람이라면 주가가 오르락내리락하는 경험을 하게 될 수도 있다.

 

힘들게 산을 올라가는 꿈

사업을 하는 사람이라면 사업에 성공할 것이고 혹은 누군가는 출세를 할 것이지만 그 과정을 굉장히 힘겨울 수가 있다.

 

사다리 타고 올라갔지만 못 내려오는 꿈

직장을 옮기려고 했던 사람이라면 뜻대로 되지 않을 것이다.

혹은 어떤 일이 진행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어떤 문제가 생겨서 그것을 중단하게 될 것이다.

 

낮은 곳에 있다가 높은 곳으로 오르는 꿈

조만간 자신의 소원이 이루어지거나 신분이 상승할 기회가 있을 것이다.

 

사다리를 올라가는 꿈

학교를 진학하게 되거나 직장인이라면 진급을 하고 또는 출세를 하게 될 것이다.